타임폴리오운용 “차이나AI ETF 3개월간 28% 상승… 수익률 1위”
2025.09.09
11
타임폴리오자산운용이 자사가 운용 중인 ‘TIMEFOLIO 차이나AI테크액티브’ 상장지수펀드(ETF)가 최근 3개월간 수익률 28%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.
이는 같은 기간 중국 인공지능(AI)에 투자하는 ETF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이다. 해당 ETF는 지난 5월 13일에 상장한 이후 총 운용자산(AUM)이 890% 증가했다.
타임폴리오자산운용 측은 TIMEFOLIO 차이나AI액티브 ETF가 두드러진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핵심은 액티브 운용을 통한 주도 종목 선제 편입 전략이라고 설명했다.
ETF 포트폴리오를 중국 AI 산업 밸류체인을 폭넓게 아우르며 반도체(캠브리콘, SMIC), 광모듈(이노라이트, 이옵토링크), 빅테크(알리바바, 메이투안), 휴머노이드(유비테크), 부품·데이터센터 전력 책임 기업 등 산업 전 단계에 걸쳐 구성했다.
특히 광모듈 기업의 수요 증가와 ‘중국판 엔비디아·TSMC’로 언급되는 핵심 반도체 업체들이 수익률 상승을 이끌었다.
김남호 타임폴리오자산운용 ETF운용본부장은 “반도체, 인프라, 빅테크, 로봇 등 AI 생태계 전반을 포괄해 구성함으로써 특정 섹터나 종목 리스크를 완화할 수 있었다”며 “기술 자립, AI 투자 확대, 자본시장 활성화 등의 정책 흐름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포트폴리오 전략에 반영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
